카테고리 없음

[ 2월 19일 기상전망 ] - 배천직 박사

[코로나 19에서 살아남기] 2021. 2. 18. 09:38

[ 2월 18일 기상전망 ] - 배천직 박사 - YouTube

 

2월 18일, 기상 전망, 배천직 박사

 

중부 내륙과 전북 동부, 경북 북부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18, 아침 최저기온은 17일과 비슷하거나 약간 낮아, 강원 내륙과 산지는 15도 이하가 되겠습니다.

중부내륙과 전북 북동부, 경북 내륙은 -10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이하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바람도 초속 3m ~ 5m로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으니,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 등의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18, 낮 기온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에 머물겠고, 이번 추위는 오늘 절정을 이룬 후 19, 낮부터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차차 기온이 회복되겠습니다.

 

< 적설 현황과 전망 >

서해상과 동해상에서 대기하층 기온과 해수면온도의 차로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권과 제주도, 울릉도와 독도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청권과 경상 서부 내륙으로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습니다.

 

18, 눈은 점차 약해지면서 충남 남부 서해안은 09시까지, 전라권은 12시까지 내리겠고, 제주도와 울릉도와 독도는 오후 18시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한편, 전남권 서부에는 오후 12~ 15시에 약하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도로 결빙, 빙판길 주의)

18일까지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눈이 쌓이거나 얼면서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차량운행 시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와 낙상사고 등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